바른 생각 바른 글

마라톤 정신을 보여준 케냐 선수 Jacqueline Kiplimo

지구빵집 2022. 12. 16. 10:11
반응형

 

 

늘 달리면서 빠른 것보다, 더 먼 거리를 달리는 것보다 중요한 게 있음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정신이 소중한 것들을 더욱 소중하게 만든다. 아무리 빨리 달리고, 지능이 좋고, 능력이 출중하더라도 소위 인간적인 것들이 없다면 의미가 없다. 아주 가끔 이런 기사들은 내가 마라톤을 하는 달리는 부류에 속한 종족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만든다. 

 

 

장애가 있는 선수의 갈증 해소를 도운 케냐 선수 Jacqueline Kiplimo를 기리며 

 

  • 케냐의 프로 운동선수 Jacqueline Kiplimo는 2010년 장애가 있는 운동선수에게 물을 마시도록 도와주어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 Kiplimo는 속도를 늦추고 8k에서 38km 지점까지 20km가 넘는 거리를 중국 선수와 나란히 달렸습니다. 그녀는 그 과정에서 1등 자리를 내주면서 급수대에서 그에게 계속 물을 챙겨주었습니다.
  • 그는 역경을 극복하고 동시에 인류에게 봉사하는 가장 위대한 이야기 ​​중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Jacqueline Nyetipei Kiplimo는 2010년 Zheng-Kai 마라톤 동안 중국 선수가 물을 마시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출처, @Africa_Archives. 출처: 트위터

 

2010년 Zheng-Kai 마라톤에서 케냐 선수 Jacqueline Kiplimo는 막대한 대상과 영광의 기회를 희생했습니다. Kiplimo는 장애가 다른 운동 선수가 물을 마시는 것을 돕기로 결정했고 이로 인해 그녀는 1위 자리를 잃었습니다. 

 

Kiplimo는 같은 경주에 참가하고 있던 중국 선수가 음료 판매소 중 한 곳에서 물병을 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아차렸습니다. Kiplimo는 10km 지점에서 경주를 주도하고 있었는데 팔이 없는 운동선수가 물병을 열려고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운동 선수는 심하게 탈수되어 물이 필요했습니다. 그녀는 속도를 늦추고 선수가 물을 마시도록 돕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경쟁자들이 그녀를 추월할 수 있는 38km 지점까지 그와 함께 달렸습니다. 

 

38km를 달린 후, 그녀는 나머지 필드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2위에 그쳤습니다. 그녀는 경주에서 우승했을 때 잠재적으로 더 많은 금액을 놓친 미화 10,000달러를 주머니에 넣었습니다.

 

나는 내 행동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그를 돕지 않았다면 상상해보십시오. 어떻게 되었을까요? 때로는 경쟁할 때도 도와야 합니다. 돈이 전부는 아닙니다. 그녀는 데일리 스포츠 에 말했다 . 

 

 

트위터 Africa Archives ™ @Africa_Archives

 

그녀는 6.2마일 지점에서 23마일 지점(10km 지점에서 38km 지점)까지 그의 옆을 따라 달려가 모든 급수소에서 그가 물을 마시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녀가 동료 경쟁자에게 너무 자비롭게 제공한 결과로 그녀의 실행 시간을 늦추고 그녀는 결국 우승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기사 원문 Remembering Kenyan Athlete Jacqueline Kiplimo Who Helped Athlete With Disability Quench His Thir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