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사람들이 너무 늦게 배우는 16가지

지구빵집 2023. 7. 26. 08:45
반응형

 

 

강렬한 경험으로부터 나온 감정은 오래 기억한다. 평생 잊히지 않을지도 모른다. 우리가 자는 동안 뇌는 그런 일을 한다. 잠을 많이 자야 한다. 배우는 과정은 우리가 아는 것을 견고하고 튼튼히 만드는 일이 아니라 그 견고함에 흠집을 내고 더 빨리 무너지도록 조장하는 일이다. 사람은 이런 배움과는 거리가 멀도록 나이가 든다. 모래로 만든 성에 덕지덕지 진흙을 바르고 마치 무너지지 않는 성을 쌓는다.  

 

관계가 좋은 사람들의 특징 몇 가지는 오픈 마인드, 실수 인정하기, 좋은 말 많이 하고, 판단하거나 비난하지 않고, 늘 영감을 주는 사람이다. 말은 쉽게 하지만 그 좋은 품성을 몸으로 익히고 습관으로 배어 늘 한결같은 외적, 내적 모습을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아래는 사람들이 너무 늦게 배우는 16가지를 요약했다. 

 

 

1. 말을 적게 할수록 당신의 말은 더 중요해집니다.

 

2. 모든 것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모든 사람이 나만큼 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3. 문제에 집중하면 더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가능성에 집중하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지금은 아무리 아프더라도 언젠가 뒤돌아보면 그 투쟁이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켰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5. 사람을 만나는 데에는 항상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의 삶을 바꾸기 위해 그들이 필요하거나 당신이 그들의 삶을 바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6. 이미 알고 있는 것의 한계에 머무르면 삶이 지루해지므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7. 당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서 무시당할 때 뇌의 반응은 육체적 고통과 비슷합니다.

 

8. 때로는 추억이 되기 전까지는 순간의 가치를 알 수 없습니다.

 

9. 감사한 것을 기록하기 시작하면 부족한 것을 잊어버리기 시작합니다.

 

10. 입을 통제하지 못하면 미래를 통제할 수 없습니다.

 

11. 인생은 거울이며 생각하는 사람이 생각하는 것을 거울에 반사합니다.

 

12. 인생은 10%는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이고 90%는 당신이 어떻게 대응하는가입니다.

 

13. 아침에 마주해야 하는 사람은 오직 자신뿐입니다.

 

14.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일만큼 기분이 좋은 것은 없습니다.

 

15. 당신은 당신이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5명의 모습을 반영합니다.

 

16. 잠재력은 자신을 얼마나 잘 아는지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