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정든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를 떠나며

지구빵집 2023. 7. 28. 15:22
반응형

 

 

오늘이 이메일로라도 인사를 해야하는 마지막 시간이다. 떠나는 인사말을 ChatGPT는 도와줄 수 있지만 결국 완성하는 것은 사람이다. 아래 프롬프트를 GPT에 입력하여 두 세번 작성하라고 하였고, 생성한 글 두 개를 편집하여 썼다. 상상한 것보다 훨씬 글을 잘 쓴다.

 

Prompt: 당신은 지금까지 한양대학교 ERICA 지능형 로봇 사업단에서 일을 하였습니다. 내일 직장을 그만둡니다. 함께 지낸 교수님과 동료들에게 사직 인사를 합니다. 함께 일하면서 즐거웠던 기억, 도움에 감사한다는 말, 함께 일해서 자랑스럽다는 말을 감성적으로 사용해서 사직인사를 약 1000단어로 작성해주세요. 

 

이메일로 인사를 보낸다. 정말 아름다웠고 소중했다. 드디어 전사가 되기로 선택한 여정을 거쳤다. 감사한 일이다. 

 

 

 

 

 

안녕하세요. 정든 사업단을 떠나며 인사 올립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 늘 하루하루가 새롭고 즐거웠던 소중한 한양대학교 ERICA 지능형 로봇 사업단 교수님과 동료들께 인사올립니다.

 

지금까지 한양대학교 ERICA 지능형 로봇 사업단에서 함께 근무하며 함께 협력하고 공동의 목표를 이루어 낸 소중한 과정이었습니다. 함께 일한 모든 순간이 자랑스럽고 영광이었습니다.

 

3년 반 동안 함께 한 시간은 저에게 너무나도 소중하고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떠나고 싶지 않을 만큼 즐겁고 의미 있는 순간들로 가득 찼습니다. 단장님을 모시고 많은 교수님과 함께 팀을 이루고 일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고, 동료들은 늘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으면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지낸 기억 중 가장 빛나는 순간들을 떠올리면, 항상 밝은 웃음과 따뜻한 대화가 떠오릅니다. 함께 일한 선배와 동료의 가르침과 지혜는 항상 저에게 큰 영감과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료들과의 지난 날들은 늘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해결책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 모든 것이 저에게 자랑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 학교와 함께 한 사업단을 떠나기 전에 한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과 개인적인 성장은 평생 잊지 않을 것이며, 늘 간직하고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이 곳에서 보냈던 시간들과 모든 사람들은 제 인생에 큰 의미를 줄 것입니다. 함께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저에게 있어 특별한 존재로 남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함께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지능형 로봇 사업단 김봉조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