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진정한 남자로 살아가세요.

지구빵집 2023. 6. 17. 16:14
반응형

 

 

진정한 남자로 살아가세요.

 

정말 갖고 싶은 것을 알고 얼마나 지났다고 모든 규율과 질서를 내팽개치는 기분이 들까. 집중도 잘 안되고 결단도 못 내리고, 술을 다시 마시고 늦게 자는 날이 자주 있고... 삶을 또 이런 식으로 흘려보내고 또 후회하겠지. 주저앉아 좀 쉬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한일도 없지만. 지금 쉬지 않으면 또 언제 쉴 시간이 있을까? 하고 생각하면 계속 미루고 쉬게 된다. 젠장 동기 부여는 개뿔, 아침에 일찍 일어나라는 것도 허접, 목표를 갖으라는 것도 노답... 

 

 

길들여지는 대로 살아가는 사람은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자신을 올바른 방식으로 올바른 행동을 하도록 길들이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너를 길들인다. 명심하라. 좋은 사람이 되려면 무엇보다 강한 남자가 되어야 한다. 위험해야 한다. 위험하지 않다는 것은 약한 것이다. 위험을 통제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어렵다. 이미 많이 자랐지만 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 무엇을 가질 건지는 모두 자신이 결정한다.

 

진정한 남자는 하기 싫은 일을 해내는 사람이다. 그게 자신의 의무라고 생각한다. 소방관은 의무를 다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불타는 건물 속으로 뛰어든다. 그걸 좋아해서가 아니라 그게 의무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의무 따위는 개나 줘버리고 기분 가는 대로 행동하라고 가르친다. 책임을 잃어버리게 만든다.

 

기분이 행동이 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총기 난사범, 묻지 마 폭행범, 강간범이 된다.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사람은 극도로 위험한 사람이다. 실제로 그렇다. 절제 가능한 사람은 주위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잠시 행동을 멈추고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선택을 한다. 충동적이고 기분대로 행동하는 사람은 매우 위험한 사람이 되기 쉽다.

 

"울어도 괜찮아."

"느낌대로 행동해."

"네가 옳은 거야"라는 말에는 자기 통제력이 전혀 없다. 절제를 가르쳐야 하고, 젊은이들에게 세상은 원래 어려우며 나쁜 일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극복하는 수밖에 없다고 가르쳐야 한다.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아래 사항을 꼭 지키고 매일매일 연습하고 반복하고 반복한다.

 

 

1. 도덕성 지키기

 

강한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도덕성을 지닙니다. 도덕은 사람이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이 사람을 정의합니다. 강한 사람은 규칙을 잘 지키는 사람입니다. 사회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비윤리적, 비도덕적인 것들을 멀리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피해 주지 마세요. 신호를 잘 지키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세요.

 

2. 규율 확립

 

규율은 사회적인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규율입니다. 하고 싶지 않을 때에 하고 싶지 않은 일을 그저 할 수 있는 강한 규율을 지키세요. 기분이나 감정에 대한 절제력이 있어야 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의욕이 없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기로 마음먹은 것을 끝까지 지켜내도록 하세요.

 

3. 비전 설정

 

목표가 없다면 하늘에 떠도는 구름과 같습니다. 작은 목표를 세우고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세요. 당신이 가장 원하는 것에 대한 비전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선로가 없는 기차와 같을 것입니다. 모든 일을 할 때는 뚜렷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세요. 의미 없는 일을 하지 마세요. 명확한 의도와 잘 정의된 계략을 갖길 바랍니다. 

 

4. 자유로운 사상가 되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SNS, 뉴스나 친구들의 말에 휩쓸려 그들이 듣는 모든 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규칙과 믿음을 버리고 정신이 하나의 박스에 갇히지 않도록 하세요. 열린 마음과 깊은 생각은 우리를 더 성숙한 사람으로 만듭니다. 외부 세상의 소식에 관심 갖지 마세요. 자신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야에 집중하세요.

 

5. 몸매 관리

 

매일 운동하세요. 매일 올바른 태도를 유지하세요. 깨끗이 씻고 손톱을 가다듬고 단정한 옷차림을 하세요. 몸매를 가꾸는 것은 유전의 문제가 아니라 훈련의 문제입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건강을 우선시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운동하는 곳에 가면 운동하지 않아도 괜찮게 보이는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마음이 따라주지 않을 때는 몸을 움직여 마음이 움직이도록 강제하는 방법을 따릅니다. 

 

6. 인내심을 가지세요

 

인내심은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며, 힘들지만 몸과 마음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늘 당장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면 가장 필요한 것은 끈기이며 끈기를 지탱하는 것은 인내입니다. 아주 많은 시간을 우울하고 고립되고 외롭고 자신을 부정하며 지낼 수도 있습니다. 삶에서 가장 필요한 것들은 장기적인 인내를 바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7. 자존감 향상

 

다른 사람이 나를 존중하기 전에 먼저 나 자신을 존중해야 합니다. 자신을 존중한다는 것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최고의 자신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고의 자신이 되는 길은 매일 명상을 하고, 매일 운동하고, 매일 0.1%씩 나아지는 길입니다. 

 

8. 용서

 

용서는 어렵고 때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잊고, 배우고, 변화하기 위한 단계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을 용서해야 상대방의 짐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짐도 덜어줍니다. 과거와 화해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다른 삶을 용서해야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용서하는 것은 자칫 성장을 저해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용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