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20 2

보랏빛 소가 온다. 퍼플 카우를 작동하는 8 가지 방법

저자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한 후, 막대한 자금을 들여 텔레비전 등의 전통적 매체 광고를 통해 수익을 늘려가던 시대가 끝났다고 말한다. 이제는 탈 TV시대다. 이제 필요한 것은 ‘보랏빛 소(Purple Cow)’다. ‘보랏빛 소’는 사람들의 눈길을 단번에 끌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상품을 가리킨다. 건 상품 자체의 기능이나 디자인이 될 수도 있고, 상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방식일 수도 있다. 언뜻 뭐가 그렇게 다른가 싶을 수도 있지만, 기존의 제품 광고는 일단 제품을 만들어 놓고 그것을 홍보하는 식이라면(여기서는 동원할 수 있는 자금이 중요해진다), 이 책에서 말하는 보랏빛 소는 제품 자체를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만드는 것부터 시작한다. 심지어 저자는 ‘모든 이들을 위한 제품을 만들지 말라’고 말하..

개발자의 서재 2024.01.20

보랏빛 소가 온다. 리마커블한 제품이 전부다.

보랏빛 소는 리마커블 한 제품을 의미한다. 리마커블(remarkable)이란 이야기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뜻.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하다. 한마디로 보랏빛 소, 따분한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건 누런 소와 같다. 마케팅은 이미 성공한 제품에서 공통점을 찾는 일이다. 모든 것은 지나고 나서야 알게 된다. 당연하던 것들을 잃고 나서야 소중한 것을 아는 것과 같다. 지나고 나서야 그것들의 공통점을 찾아내고 평가하고 그 방법을 퍼뜨리기 시작한다. 당신이 역사가 되고 싶다면 역사를 만들어야 한다. 당신은 퍼플 카우 만들기에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제품, 서비스, 기술 자체가 정말 쓸만하고, 흥미롭고, 훌륭하고, 주목할 만해서 시장이 스스로 당신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

개발자의 서재 2024.01.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