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잠깐 학교 수업 일정 정리하고 체크리스트 만들자

반응형

 

  여전히 이동하는 중이고, 자리를 잡기 위한 준비작업이 진행중이다. 느리고 또 느리고, 복잡하고 또 복잡하다. 하나씩 하나씩 처리하고 학교와 상적동 두 곳을 다니기도 한다. 더 늘려도 좋다. 이렇게 일을 리셋하고 다니느라 모든 사람이 시간을 쓴다고 생각하니 불쌍한 생각이 든다. 오늘도 이동거리가 80km 된다. 최소한으로 줄이고 하루에는 한 군데만 들리는 것으로 한다. 그럴려면 일을 아주 잘해야 하고, 짧은 시간에 많은 일을 해야 한다.

 

  목표를 단순히 목표가 아닌 달성하기 위한 각 단계별 수행할 활동의 총합으로 기술한다. 반드시 작은 항목으로 나누고 작은 항목은 더욱 작은 세부단계를 끝까지 기술한다. 그것을 실행단위라고 부른다. 실행단위는 반드시 미루지 않고 실행해야 하는 단위다. 전체 단계를 밟으면 목표는 자동적으로 달성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5월 12일자 영상으로 오늘 9주차 수업 마쳤구요. 우리 수업에 대한 일정을 안내하겠습니다."

 

"개략적인 일정을 안내합니다. 팀별 진행시 문서 작성과 제출을 반드시 하시고, 저와 같이 팀별로 미팅을 갖도록 합시다. 프로젝트 중복되도 됩니다. 아이디어나 주제는 팀별로 회의를 진행하십시요. 널널하게 하지 마시고 최대한 당겨서 진행하도록 해요. 대략적인 일정입니다."

 

1. 팀원 구성 완료(5월 12일)

2. 팀별로 프로젝트 주제 선정(6월 2일 기한) - 목적, 기능 등 상세 설명 제출, 피드백 10주차

3. 구현 방안 도출 - 설계, 외관, 디스플레이, 디자인, SW 구현 설명 자료 제출, 피드백 11주차

4. 필요부품 선정 리스트 제출 - 취합하여 부품 구매(5/26일, 6월 2일)피드백 12주차 - 디바이스마트, 메카솔루션, 가치창조기술, 알리익스프레스

5. 팀별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구현 - 6월 26일 4주간 구현

6. 수정 보완 - 6월 26일 15주차

7 발표 - 6월 30일

 

변경사항: 5월 15일 개교 기념일, 6월 19일자로 종강 날자가 잡혔고, 6월 22일~6월 23일 까지 보강 날짜가 잡혔다고 알렸다. 2주를 당겨서 진행해야 한다. 속도를 좀 내야 한다. 

 

"일정에 따라 필요한 문서 작성 방법과 제출 자료 , 양식, 피드백 등은 해당 수업시간에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대면/비대면 수업은 학교 행정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고 수업시간에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언제든 주십시요. 이 방에 제품 아이디어나 프로젝트 선정에 도움이 되는 링크를 올릴테니 팀원과 토론 시간에 참고하십시요."

 

"교수님 혹시 주제는 자유주제인가요?"

 

"네 맞습니다. 프로젝트 선정할 때 저와 같이 협의하시고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자유롭게 하시고 크고 어렵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면 좋겠죠. 있는 것을 개선하는 주제도 좋습니다. 팀별로 토론을 많이 하시고요."

 

"우리의 항해가 고요하게 출항하여, 거세게 항해하고, 평화로운 항구에 도착하기를! 행운을 빕니다! ^^"

 

 

집, 학교, 세들어 사는 사무실 코스까지 아주 일정한 패턴을 보인다.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귀사가 성공하기까지의 긴 고난의 시간을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