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세상에 모든 사그러지는 글을 안타까워 한다.

반응형

 

 

모르는 단어, 예쁜 말, 좋은 문장을 자주 수집한다. 그것들이 사라지는 것에 슬퍼하고, 새로 만나는 것들에 기뻐한다. 제정신인 사람도 책을 내고, 천벌 받아도 싼 악마 같은 놈들도 책을 쓴다. 글이란 무엇인가? 애당초 세상에 믿을 게 있기나 한 건가?

 

 

휘뚜루-마뚜루: 부사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닥치는 대로 마구 해치우는 모양.

 

친연관계: 역사언어학에서 둘 혹은 여러 언어들이 어휘나 문법의 면에서 서로 유사한 점이 있고 그 유사성이 공통의 조상 언어로부터 물려받은 경우에 그 언어들을 하나의 언어 가족, 즉 어족으로 묶으며 이들 각 언어는 친족 관계에 있다고 한다. 친연 관계(親緣關係)라고 하기도 한다.

 

명징 1, 明徵 명사 1. 분명한 증거(證據). 명증(明證). 2. 사실이나 증거에 의거하여 분명하게 하는 일.

 

'불행을 벌다'는 표현은 공포스러운 일을 겪은 후 영원히 미치거나 불행해진다는 뜻의 노르망디 사투리이다. 부끄러움. p.25

 

카프타이즈 - 종아리보호대

 

치킨호크(chicken hawk). 매를 흉내 내는 닭. 전쟁을 경험하지도 않았고 군에 몸담은 적도 없으면서 전쟁 혹은 그에 준하는 군사활동을 적극 찬성하는 정치인과 관료를 의미한다.

 

Embroidery 아티스트 Iviva Olenick - http://www.ivivaolenick.com/

 

오늘 그의 기사가 올라온 것은 9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수많은 생명을 구한 '위조범.' 그의 명복을 빌며, 뉴욕타임스가 제작한 다큐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오고 가는 환생의 육계는 괴로움입니다. 그러나 정욕은 깨지기 어려워 세상을 떠납니다. 인생에 얼마나 많은 기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랑이 뭐야? 마주치면 늘 괴로운데 그게 뭔데? 만나면 짧고 멋진 행복을 고를 수 있다면 괴로울까? 그래도 행복하고 싶으세요?

 

새물내 : 빨래하여 갓 입은 옷에서 나는 냄새 새+물+내. 음절 하나하나의 뜻이 모두 담긴 말. 어감도 의미도 정겹다.

 

와펜(WAPPEN) 독일어로 「문장(紋章)」이란 뜻으로, 주로 재킷의 가슴이나 모자 등에 다는 방패 모양의 기장(記章)이나 장식 등을 의미하지만, 넓은 의미로 외의류에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부착부자재를 통칭합니다. 

 

 

"이혼해서, 가난해서 불행한 게 아니라 그것에 대해 가진 고정된 이미지가 우리를 불행하게 하는 것이다"

 

조금 알기 위해서 많이 공부해야 한다. - 몽테스키외

 

능력이란 천재성이 아니라 지속성.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다만 오늘은 안 한다.

 

전화란 원래 기다리면 오지 않는다. 기다리면 오지 않는 것은 왜 이리 많을까.. 애인, 키스, 편지, 생일선물, 합격통보, 1등 로또 당첨. 기다리지 않아도 꼬박꼬박 날아오는 건 카드 청구서밖에 없는 것 같다. - 백영옥 저 스타일 중에서

 

사람을 잃는다 는 건 어쩌면 자신감을 잃는다는 것인지도 모른다. 아니다. 전부 다 잃어버리고 새로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If I have lost confidence in myself, I have the universe against me.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 -랄프 왈도 에머슨

 

더 깔끔하고 밝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라. 자기 자신이 바로 세상을 보는 창이다. - 조지 버나드 쇼

 

독감백신 후 사망 뉴스가 연일 나오니 딸아이가 물어 대답해 주었다. "그건 독감 백신과는 연관이 없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어. 질병관리청에서도 문제없으니 맞으라고 하고... 언론이 말하는 식이라면, '아침밥 먹고 몇 명이 죽었습니다'와 같은 맥락인 거야! 신경 쓰지 마"라고 말해줬다. 언론의 잘못이다

 

노인 요양원은 인생의 마지막 길 걸어서 들어갔다가 죽어서 나오는 곳 수면제 등 약물 과잉 처방으로 환자는 생명단축 되고, 요양원은 제약회사와 장의업체로 부터 리베이트 받고 있다. 자식들에겐 효도하는 곳이라지만, 부모에겐 잠만 자다가 수명 단축 되는 곳. 안 가면 자식 고생이요, 가면 본인 고생. 

 

 

 

무료이미지 pixabay.com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귀사가 성공하기까지의 긴 고난의 시간을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